충남도교육청, 제2기 도민감사관 13명 위촉

    충청권 / 정상섭 / 2018-07-09 17:14:16
    • 카카오톡 보내기
    [홍성=정상섭 기자] 충남도교육청이 ‘제2기 충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으로 선정된 13명에게 위촉장을 9일 전달했다.

    이들 도민감사관은 2016년 ‘도민감사관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을 근거로 도내 학교에 재학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나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중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사람 중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앞으로 2년 동안 충남도교육행정에 대해 진단하고 도민 불편에 관한 개선사항 제안, 공무원 비리 근절과 위법?부당한 사항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한차례 연임할 수 있다.

    충남도내 학교를 포함한 각급 기관 감사시 도교육청 감사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학교운영위원회, 급식 등 전문분야에 대한 감사 활동하게 된다.

    지난 5월 1기 충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 성과보고회를 통해 ‘스쿨넷 사업체 선정 관련 문제점 및 개선방향’ 등 10개 분야에 대하여 개선 방안 제시한 바 있고, 지난 2년 동안 75개 기관 대상으로 136일을 감사활동을 벌인 바 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충남도교육청의 외부감시 기능 강화와 산하기관 감사 참여로 잔존하는 관행을 근절시키고 이를 제도와 시스템으로 정착 시키는데 도민감사관이 주체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상섭 정상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