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버드랜드서 버스킹 콘서트 개최

    충청권 / 장인진 / 2018-08-27 16:26:56
    • 카카오톡 보내기
    꾀꼬리같은 노랫소리에 힐링

    [서산=장인진 기자] 충남 서산시가 지난 25일 오후 서산버드랜드 공연장에서 시민 곁을 찾아가는 ‘버스킹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버스킹이란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길거리, 광장 등에서 공연하는 것을 말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버스킹 콘서트’는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있는 문화콘텐츠를 제공해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시 어디나 공연장이 될 수 있는 테마로 꾸며져 총 4회 공연을 진행한다.

    첫날 공연에서는 크로스오버 남성 4인조 그룹 ‘라온(RAON)’이 출연해 아리랑, 오솔레미오 등 친숙한 음악들을 편곡해 선보여 서산버드랜드를 찾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이은숙씨는 “서산버드랜드 관람을 왔는데 무료 버스킹 공연을 해서 잠시 쉬어가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며 “관광지뿐 아니라 동부시장, 시청 앞 솔빛공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을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버스킹 콘서트’는 오는 9월1일 대산읍 한뫼쉼터, 2일 서산해미읍성 잔디마당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에 앞서 오는 31일에는 노사화합 우수기업인 동희오토의 요청으로 회사 광장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