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라이브, 쇼핑 트렌드의 변화 '라이브커머스'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앞장서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1-11 08:58:20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 방식으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들은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다.
터치라이브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소상공인들이 쉽게 라이브 방송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터치라이브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해 방송인과 시청자간의 상호작용을 높이고, 복잡한 장비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터치라이브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방송 기획, 진행 방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자신만의 방송 스타일을 개발하고, 방송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전략을 배우게 된다.
터치라이브는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라이브커머스의 혁신을 통해 쇼핑 트렌드의 변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소비자들은 더 풍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누리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