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자 경기도의원, 의정부 학생 정보화기자재 매칭 예산 확보

    지방의회 / 채종수 기자 / 2021-09-19 10:27:45
    • 카카오톡 보내기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1)은 15일 경기도교육청이 처음 추진한 기초지자체와의 정보화기자재 협력사업에 의정부시가 포함되어 총 예산 20억 원으로 의정부 학생 2,857명에게 1인당 70만원 상당의 정보화기자재를 지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올해 11월로 모든 일반교실에 학교 무선 인프라가 구축됨에 따라 온라인 학습에 필요한 정보화기자재의 학생 보급 필요성을 느껴왔다. 하지만 현재 교육청 예산만으로는 모든 학생에게 정보화기자재를 지원할 수 없다고 판단, 올해 처음으로 기초지자체와의 협력사업을 제안했고, 도내 31개 시·군에 의견조회를 한 결과 8개 시·군이 동의함에 따라 이번 경기도교육청 추경 예산안에 반영했다. 이번에 첫 대응사업에 나선 시·군은 의정부시를 비롯해 고양, 과천, 구리, 군포, 양평, 여주, 연천 등이다.

    예산결산위원으로 이번 정보화기자재 협력사업 예산을 심의한 최경자 의원은 “코로나 유행에 따른 온라인 수업 연장과 학생 대상 에듀테크 기반 수업플랫폼 운영 등 정보화기기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지만 경기도의 학생 정보화기기 보급률은 올해 4월 기준 5.2%로 전국 기준인 11.1%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번 지자체 협력사업을 시작으로 매년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도내 모든 학생들에게 정보화기자재를 지급할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경기도교육청 추경 예산안이 15일 경기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빠르면 10월부터 해당 예산이 각급 학교로 지원될 예정이며, 태블릿 PC, 노트북, 디지털 장비 등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화기자재를 학교가 개별 구입해 학생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의정부 지역은 총 예산 20억 원으로 의정부 학생 2,857명에게 1인당 70만원 상당의 정보화기자재가 지원될 예정이다.

    하지만 현재 의정부 지역 학생 수는 초등학생 22,054명, 중학생 11,578명, 고등학생 11,353명으로 총 4만 5천여 명에 달해 이번 정보화 기자재 지원은 특정 1개 학년에 대해서만 지원이 이루어질 전망이며, 이 같은 이유 때문에 최 의원은 지원이 매년 점진적으로 확대되어야 한다고 지적한 것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