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2021년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참여기관’ 모집

    호남권 / 정찬남 기자 / 2021-02-16 15:39:00
    • 카카오톡 보내기
    민간기업‧대학‧연구기관 등 대상, 3월10일까지 접수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에 함께 참여할 기업을 오는 3월10일까지 공모한다.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은 민간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 등을 활용해 안전, 환경, 교통, 에너지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과 대학, 지자체가 사업 초기부터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지자체와 민간기업이 공동으로 응모해 오는 4월 선정되면 1단계로 국비 15억 원을 지원받아 대표 솔루션 실증과 본 사업을 기획하는 예비사업을 추진한다. 이후 국토부 성과 평가를 거쳐 2단계 사업에 선정되면 사업 범위를 확대해 2년간 200억 원 규모로 지원받게 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학‧연구기관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는 참가 신청 기관 중 1개 기관을 선정해 공동으로 국토부의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1단계에 응모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이승규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이번 공모사업이 광주형 뉴딜 스마트도시조성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혁신 기술을 가진 기업들이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