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 오픈… ‘포토 콘테스트’ 진행

    금융 / 여영준 기자 / 2021-07-15 12:28:52
    • 카카오톡 보내기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하나카드 월드’맵 화면.(사진제공=하나카드)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카드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최근 부각되고 있는 가상의 세계인 메타버스 ‘제페토(ZEPETO)’에 ‘하나카드 월드’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언택트 ‘썸머 포토 콘테스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 월드’는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인 네이버의 ‘제페토’를 이용해 만든 가상의 세계로 야외콘서트장 및 캠핑장 등 총 6가지 공간으로 이뤄졌으며 가상의 ‘나’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각 공간을 이동하며, 다른 사람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하나카드 월드’는 향후 ‘하나TV 뮤직콘서트’를 확장해 손님과 뮤즈가 소통할 수 있는 뮤직 콘서트 팬 미팅 공간 제공, 이용 손님 간의 다양한 소통채널 구현, 가치있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확장된 가상세계의 경험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는 게 하나카드의 설명이다.

    하나카드는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8월15일까지 ‘썸머 포토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하나카드 월드’내 6가지 공간에서 자유롭게 체험 후 ‘하나카드 제페토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되신 분께 최근 인기 급부상 중인 코닥 카메라, 팽수 캐릭터 굿즈 등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세부사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유튜브 채널 댓글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하나카드 임현빈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하나카드 월드’에서 많은 손님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기 바란다”며 “하나카드 임직원들도 가상세계속에서 본인의 아바타 운영, 경영회의 진행, 일상업무 수행 등의 체험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초석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하나카드 월드’를 직접 기획한 마케팅지원섹션 박병규 차장은 “명품 패션 브랜드를 비롯, 국내 유통사들도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가상세계 입점을 서두르고 있다”며 “하나카드도 향후 손님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양방향 마케팅 채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