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토마토로 피자·머핀 만들어요”

    사회 / 정찬남 기자 / 2023-07-25 07:54:30
    • 카카오톡 보내기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지역 대표 농산물 토마토요리 탐구…31일까지 참가자 모집
    ▲ 2023년 지역 농산물 활용 가치 공감 교육 포스터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역 농산물 활용 가치 공감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교육은 가족 단위 체험형으로 8월 19일부터 총 5기수로 진행된다. 기수별로는 '토마토 마르게리타 피자 만들기','토마토 미트볼 만들기','토마토 아란치니 만들기','토마토 황치즈 베이컨 머핀 만들기' 등 토마토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농산물을 탐구한다.

    특히 교육은 직접 농사를 짓는 여성 농업인이 강의를 맡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광주시민 40가족(기수별 8가족)으로 오는 31일부터 광주시 홈페이지 ‘바로예약’에서 신청할 수 있다.

    토마토는 광주시 시설재배 면적의 약 17.7%(175㏊(2022년 통계청 자료 기준)를 차지하는 지역 대표 농산물 중 하나다.

    시농업기술센터는 교육을 통해 토마토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 토마토 소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융복합지원팀(062-613-528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토마토를 활용한 교육으로 지역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소비가 촉진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들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