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금곡면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금(金)빛 작은 음악회 성료

    영남권 / 엄기동 기자 / 2025-09-08 08:28:56
    • 카카오톡 보내기
    따뜻한 음악을 선사하여 생업으로 바쁜 주민들이 잠시나마 쉬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진주=엄기동 기자]

    진주시 금곡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희선)는 5일 금곡행복나눔센터 주차장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금곡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및 금(金)빛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작은 음악회, 2부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 금(金)빛 작은 음악회에서는 색소폰‧오카리나 공연으로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이어진 2부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는 풍물교실을 시작으로 요가, 라인댄스, 노래교실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주민자치센터(면사무소 2층)에서 운영 중인 모든 프로그램 수강생이 참여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실력을 선보였다.

    김희선 주민자치위원장은“이번 행사는 따뜻한 음악을 선사하여 생업으로 바쁜 주민들이 잠시나마 쉬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으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상반기 동안 구슬땀을 흘려 연습한 결실을 보여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용호 금곡면장은 “행사 준비에 애써주신 주민자치위원회와 면민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는 작은 음악회를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와 함께 실시하여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였으며, 행정에서도 면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