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청년 맞춤형 학습 지원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5-26 14:48:20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청년들의 자기계발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2025년 청년 맞춤형 평생학습 청년프로젝트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제공=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청년들의 자기계발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2025년 청년 맞춤형 평생학습 ‘청년프로젝트’를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프로젝트’는 안산시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만19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이 3인 이상 모여 원하는 주제를 신청하면, 해당 주제로 강좌가 개설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신청 주제에 따라 공예, 요리, 예술, 건강,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가 운영되며, 맞춤형 강사 배정을 통해 청년의 실제 수요를 반영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경계 없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며, 안산시 내 청년 커뮤니티 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 신청은 안산시평생학습관 인스타그램 DM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강사 배정 및 강좌 개설이 확정되면 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하면 된다.

     

    신영철 관장은 “청년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일상 속 관심이 학습으로 이어지는 경계없는 배움을 실현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학습 기회를 통해 자아실현과 사회적 성장을 함께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청년뿐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