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신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안산 온(溫)이음’1기 출범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6-01-23 11:29:45
    • 카카오톡 보내기
    ▲안산시 신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안산 온(溫)이음’1기 출범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신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는 지난 22일 ‘안산 온(溫)이음’ 1기 위촉식 및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신길동 지사협은 새롭게 구성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앞으로 2년간 운영해 갈 임원진을 선출해 든든한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했다.

     

    신길동 지사협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과 함께 ▲행복돼지 분양사업 ▲어르신 구순연 잔치 ▲한기위 ON:마음을 나누다 ▲함께해서 더 따뜻한 크리스마스 나눔 등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2026년에는 장수 사진 촬영, 에어컨 청소 재능 기부 행사 등 취약계층을 세심하게 살필 수 있는 신규 사업을 기획하며 연간 계획을 수립했다.

     

    임지연 민간위원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온(溫)이음 1기를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웃의 어려움에 먼저 귀 기울이고, 지역의 손길과 마음을 하나로 잇는 따뜻한 연결의 중심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종인 공공위원장(신길동장)은 “안산온(溫)이음 1기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신길동 지사협이 주민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든든한 연결고리가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동에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곧 우리 지역의 미래라는 마음으로 촘촘한 복지, 함께 만드는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