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해솔한방병원과 무료진료 진행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4-01-16 12:50:06
    • 카카오톡 보내기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 챙긴다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해솔한방병원과 함께 관내 어르신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 사업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무료진료 사업은 지사협과 해솔한방병원(원장 박승원)이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2023817일 업무협약을 하고 계획한 사업으로, 해솔한방병원은 격월로 관내 경로당에 방문해 무료진료 및 의료물품(한방파스 등)을 지원하고, 지사협은 무료진료 시 필요한 장소를 연계하고 진료가 필요한 어르신을 적극 발굴하는 등 원활한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무료진료는 안식경로당(단원구 평화길 18)에서 진행했으며, 20여명의 어르신이 의료상담을 받고 침치료와 의료물품 지원을 받았다.

     

    진료를 마친 한 어르신은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직접 찾아와 진료를 봐주고 침치료까지 해주니 더할 나위 없이 고맙다며 감사를 표했다.

     

    고재형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진료 후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무척 뿌듯한 마음이다라며 한 분 한 분 성심성의껏 진료를 진행해 준 해솔한방병원에 무척 감사드리며 지사협에서도 의료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지현 고잔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해솔한방병원에 감사드리며, 따뜻한 지역사회 고잔동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어르신들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