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권영찬 박사는 최근까지 ‘당 환자를 위한 건강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체험’에 대한 강연과 함께 지난 1여 년 간, 목 디스크로 고생한 경험과 함께 최근 ‘목 디스크 극복’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하며, ‘2024년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박사는 현재 유튜브에서 ‘권영찬TV’를 운영하며 16만 2천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황영웅, 이찬원, 김호중, 영탁, 전유진, 박서진 등의 인기가수들의 음악을 감성적으로 분석하며, 팬들을 위한 다양한 상담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권 박사는 “유튜브를 하면서 목 디스크가 생겨났고, 지난해 1월에 목디스크 판청을 받았다”며 “하지만, 그 이후로 자신의 목 높이에 맞는 베개 선택과 함께 다양한 운동요법을 통해서 ‘목 디스크 극복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지난해 11월에 진행한 건강종합검진에서 목디스크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1년간 병원을 다니면서 1년간의 치료를 받았지만, 큰 개선이 없었지만, 꾸준한 운동요법과 함께 자신의 목 높이와 맞는 베개를 선택하면서 목 디스크 완치에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목 디스크는 잠시 한눈을 팔면 충분히 또 찾아 올수 있기에 재발방지를 위해서 목 근육강화 운동과 함께 스트레칭 등의 운동요법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권영찬 박사는 현재 이호선 교수, 김경일 심리학교수, 김태훈 심리학교수, 유인경 작가, 김용전 작가, 최태성 역사 전문가 등 40여명이 소속 된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오는 3월초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중소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