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크린 흡연부스, 노원구 태릉입구역에 '노원형 친환경 흡연부스' 설치

    기업 / 박소진 기자 / 2025-06-09 09:45:02
    • 카카오톡 보내기
    ▲ 나루크린의 '노원형 친환경 흡연부스'가 노원구 태릉입구역에 설치됐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 태릉입구역에 나루크린의 친환경 스마트 흡연부스가 설치됐다.

    흡연부스 설치는 간접흡연 피해와 무단투기 문제를 해결하고 화재 위험을 낮추기 위한 것으로, 노원구 내 유동 인구가 많고 다중이용시설이 밀집한 지역을 중심으로 설치됐다. 현재까지 ▲불암산스포츠타운 ▲육군사관학교 ▲마들스포츠타운 ▲수락산스포츠타운 ▲등나무근린공원 ▲화랑대역 등 6곳에 조성됐으며, ▲태릉입구역 부스는 지난 2일 완공 했다.

    흡연 부스는 첨단 공기 정화 시스템과 안전 설계를 갖춘 ‘도심 속 안전 흡연 존’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냉·난방 시설과 함께 외부 연기 배출을 차단하는 음압 시스템, 3중 필터, 공기 순환 정화 장치가 설치돼 환풍기 없이 내부 공기를 정화하고 재순환시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면서 비흡연자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 나루크린의 '노원형 친환경 흡연부스' 내부 모습 아래 부분에 진공 재떨이가 설치 되어 있다.


    또한 부스 내 진공 재떨이는 담배 연기를 외부로 차단하고 자동 소각 기능을 통해 화재 예방에도 기여한다. 특히 낙엽이 많은 산림 인접 지역인 ▲수락산스포츠타운과 ▲불암산스포츠타운 부스에서는 화재 예방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노원구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2024년 보건복지부 금연 환경 조성 부문 최우수상(전국 1위)에 이어 2025년 제38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 환경 조성 우수기관으로 보건복지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