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8건 상임위 통과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9-10 15:18:20
    • 카카오톡 보내기

     
    [문찬식 기자] 인천시 부평구의회(의장 안애경)가 9일 열린 제271회 임시회 상임위원회에서 유정옥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아동위원 및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유정옥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지역위원회 구성과 운영 등 부평구 조례에 위임한 사항을 추가하고 아동복지법에 규정된 ‘사례 결정위원회’에 관한 사항을 신설해 활동 근거를 명시하기 위한 것으로 행정복지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으로 가결해 통과시켰다.

     

    박영훈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은 사업비의 지원 범위를 구체화해 지역아동센터의 현실적인 운영과 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에 대한 돌봄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행정복지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으로 가결해 통과시켰다.

     

    정예지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정유정·정한솔·김동민 의원이 공동 발의에 참여한 ‘부평구 청소년의 날 조례안’은 부평구 청소년의 날을 매년 5월 셋째주 토요일로 지정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 스스로 사회구성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행정복지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 가결해 통과시켰다.

     

    허정미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산후조리 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부평구 취약계층 출산가정의 출산 후 경제적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출생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산후조리 비용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도시환경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으로 가결해 통과시켰다.

     

    김숙희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대발생 곤충 관리 및 방제에 관한 조례안’은 최근 기후 및 도시환경 변화 등으로 러브버그(붉은등우단털파리)나 팅커벨(동양하루살이)과 같은 곤충이 대량으로 발생함에 따라 대발생 곤충에 대한 체계적 관리 및 방제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도시환경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 가결해 통과시켰다.

     

    또 ‘부평구 지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지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및 동법 시행령 등에서 구청장에게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해 필요한 근거를 규정, 지하 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지반침하로 인한 위해(危害)를 방지해 구민 안전 확보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으로 도시환경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 가결해 통과시켰다.

     

    윤태웅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실내 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실내 공기질 관리에 관한 근거를 마련해 구민의 생명·신체 등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도시환경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으로 가결해 통과시켰다.

     

    유정옥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정유정 의원이 공동 발의에 참여한 ‘부평구 주차장 설치·관리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은 국가유공자, 장애인, 고엽제후유증환자, 5.18민주유공자, 보훈 보상대상자, 병역명문가 예우 대상자 등 주차 요금 감면율을 기존 50퍼센트에서 80퍼센트로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도시환경위원회는 조례안을 원안 가결해 통과시켰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