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신길동 지사협,‘한 상 가득 이웃사랑 듬뿍’사업 추진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6-02-12 13:38:46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산시 신길동 지사협,‘한 상 가득, 이웃사랑 듬뿍’사업 추진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신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음식 나눔 행사인 ‘한 상 가득, 이웃사랑 듬뿍’ 사업을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명절에 소외되기 쉬운 이웃 40가구를 대상으로 설음식 세트(떡국떡, 불고기, 잡채, 전 등)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박상용 지사협 자살예방분과장의 자발적 기부로 사골국이 추가 제공돼 보다 풍성한 상차림으로 명절 인사를 전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신길동 지사협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 정서적 돌봄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주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임지연 지사협 위원장은 “오늘 전달한 한 상에는 음식보다 ‘혼자가 아니라는 메시지’를 더 많이 담았다”며 “앞으로도 신길동은 누구도 명절을 홀로 맞이하지 않도록 지사협이 먼저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이종인 신길동장은 “지사협이 내민 이 한 상의 손길이 신길동을 더 단단한 공동체로 만들고 있다”며 “행정에서도 이 따뜻한 연결이 이어질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