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군포시 가족센터는 군포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온(ON)가족 소통캠프’를 진행한 뒤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군포시 |
총 5회기로 구성된 캠프에는 총 23가족, 70여명이 참여하였고, 가족통합프로그램, 가정폭력 예방교육, 부부·부모-자녀 교육, 가족 체험 활동 등을 진행했다. 사전 프로그램으로 가족센터에서 가족통합프로그램 3회기를 운영했으며 26일(토)에는 롯데월드에서 ‘온(ON)가족 소통 캠프-가족 나들이’를 개최했다.
캠프에 참여한 공ㅇㅇ(45세)씨는 “롯데월드 방문이 처음이었는데 가족과 함께 정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준 가족센터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초등학생 참여자 현(13세) 어린이는 “가족과 함께 놀이기구를 타며 신나게 놀았다”고 웃으며 말했다.
박성희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부부와 부모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먼 훗날 가족 간의 추억을 떠올리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포시 가족센터는 이 밖에도 다양한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가족상담, 부모교육,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아이돌봄 지원사업 등 종합적인 가족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군포시 가족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