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 황세주 경기도의원,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 의정부병원 현장 방문

    지방의회 / 채종수 기자 / 2023-04-02 10:21:18
    • 카카오톡 보내기
     
    [수원=채종수 기자]김동규(안산1)·황세주 경기도의원(비례)이 최근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과 의정부병원에서 열린 ‘경기도의료원 병원 운영 정상화 TF 운영위원회’(위원장 김동규 경기도의원) 현장방문에 참석했다.

    이번 포천병원 현장방문은 백남순 포천병원장의 병원 증축 및 신규 이전 사업 등 현안에 대한 논의와 시설 라운딩 등으로 진행됐다.


    김 의원은 “병원 운영 정상화에 걸림돌이 되는 사항들을 있는 그대로 공개하고, 이에 대해 TF 운영위원회 위원들과 허심탄회하게 토론하여 근본적인 해결 방향을 찾을 수 있는 회의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황 의원은 “이번 TF위원회 회의에서 나오는 대안을 토대로 경기도의료원이 지방의료원의 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조속히 회복하고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다른 지방의료원의 병원 신축 이전 등 사례도 면밀하게 살펴볼 필요도 있다” 고 말했다.


    의정부병원 현장방문도 병원 현안에 대한 의견 교환과 병원 시설 라운딩으로 진행되었다.
    현장방문 회의에서는 ▲병원 증축 후 충분한 의료수요가 있는지 여부 ▲병원 소재 지역주민에 대한 의료서비스 제공의 필요성 ▲호스피스 병동 운영의 필요성 ▲병원의 진료과별 공익적 손실률 ▲의사당 진료 감소 등으로 인한 생산성 감소의 문제 ▲외부고객만족도 증진을 위한 노력 ▲병원의 신축 이전 등이 논의됐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병원 운영 정상화 TF 운영위원회는 코로나19 전담병원 역할 수행으로 인해 경기도의료원이 처한 심각한 재정적자 등 위기 상황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과 병원 발전 방안 모색 등을 위해 만들어졌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