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연말 맞아 기업·단체로부터 잇따른 장학금 기탁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12-22 16:00:03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양군포의왕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기탁식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송윤근 기자] 경기 안양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연말을 맞아 지역 기업 및 사회단체의 따뜻한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과 18일에는 ▲안양군포의왕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명균), ▲안양시생활폐기물수집운반협회(협회장 유치주), ▲㈜금별맥주(대표 송시열)에서 각각 200만 원, 1,100만 원,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특히 이번 장학금 기탁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 최대호 안양시장(왼쪽)이 안양시생활폐기물수집운반협회 관계자로부터 인재육성 장학금을 기탁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생활폐기물수집운반협회는 7년 동안 해마다 1,100만 원씩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금별맥주는 1천만원을, 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또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탁식에 참석한 각 기관 대표들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의 인재를 위해 돌려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입을 모았다.

    ▲ 금별맥주 기탁식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이사장은 “항상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기업과 단체들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기탁된 장학금은 요식업,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가진 인재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