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아르딤복지관은 5월 17일 토요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1회 아르딤 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화성시아르딤복지관 |
1부에서는 ‘가족’을 주제로 책을 독서하고 구성원 모두가 가족에 대한 느낌을 다양한 시선에서 그림으로 표현해보며 그림을 통해 세상에 하나 뿐인 우리가족의 그림을 그려내는 “가족 독후화 대회”를 진행하였다. 가정마다 다양한 개성으로 가족을 표현하며 가족에 대한 다채로운 작품들이 완성되었다, 각 가정마다 작품에 대한 짧은 설명과 소감을 통해 가족은 어떤 의미인지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시후 가정은 다양한 채색도구를 활용하여 화려한 가족의 모습을 그림으로 담아내며 참여가정과 심사위원으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후 2부에서는 우리가족의 넘치는 에너지를 멋지게 뽐낼 수 있는 명량운동회가 진행되었다. 명량운동회 종목(큰공굴리기, 비행기접어날리기, 컵쌓기, 축구)은 누구나 마음껏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하였으며 참여가정들은 팀의 승리를 위해 서로가 소통하고 연합하며 열정적으로 명량운동회에 적극적으로 참했다.
이날 아르딤 패밀리데이를 함께 지켜본 화성시아르딤복지관 도선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장애인가정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여 일상으로 이어가는 원동력이 되었길 바라며 화성시아르딤복지관도 장애인가정을 늘 응원하며 동행하는 좋은 친구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화성시아르딤복지관은 장애당사자 뿐만 아니라 장애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