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산업기술 전략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0-01 16:46:21
    • 카카오톡 보내기
    원서접수 10월 1일부터 15일까지...과학·산업 분야 종사자·연구자·정책입안자 등 재직자 대상

     인하대 제조혁신전문대학원 2026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포스터 (사진=인하대)
    [문찬식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이 2026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하대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은 이번에 산업기술 전략 전공 석사과정을 신설했다. 산업기술 전략 전공은 최근 산업계의 핵심 화두인 AX(AI Transformation·인공지능 전환) 혁신을 이끌 실전형 전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산업기술 전략 전공은 2년제 석사과정으로 운영된다. 과학·산업기술 분야 종사자, 연구자, 정책입안자, 기업체 CTO, 전략 담당자 등 현장 경험을 보유한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산업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AX 시대의 필수 역량인 AI 빅데이터 분석, 지식재산전략, 산업특화 기술전략, 융합형 제조기술 등 다학제적 융합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실제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학위제’를 운영해 실무 역량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 전공 신설은 디지털·그린 전환 시대를 맞아 국가첨단 전략산업을 선도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를 혁신할 핵심 인재 공급 체계를 구축하려는 인하대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됐다. 

     

    단순한 단위 기술 교육에서 벗어나 미래 유망기술과 산업 이슈를 사업화 전략으로 연결하는 ‘게임 체인저’ 양성을 통해 산업 현장과의 간극을 해소하는 것이 목표다. 인하대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의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현승균 인하대 제조혁신전문대학원장은 “인공지능이 모든 산업을 재정의하는 AX 혁신 시대에는 기술과 산업을 꿰뚫는 전략적 통찰력을 갖춘 인재가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한다”며 “산업 현장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먹거리를 발굴할 수 있는 최고의 전략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