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 사회에서 심리 검사와 상담을 통해 개인의 고민을 해결하거나 타인과의 갈등 관계를 해소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심리 상담 센터를 찾음으로써 훈련된 전문가와 함께 자신의 생각, 감정 및 우려 사항을 논의하고 탐색할 수 있고 안전하고 비밀이 보장되는 공간을 제공받기 때문이다.
상담센터를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계로 인한 상처로 많은 감정의 변화를 느끼며 고통을 호소한다. 가족, 직장, 연인, 친구 등 우리는 많은 사람과 소통을 하며 감정을 나누게 되는데 특히 부정적인 감정이 생겼을 때 가장 힘들어 한다고 알려져 있다.
감정시그널연구소의 이지희 소장은 이런 문제를 도와줄 수 있는 관계 전문 기관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여 감정시그널연구소를 설립하게 되었다.
시그널감정연구소에는 크게 2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연인과 좋은 관계를 희망하는 커플, 부부, 솔로들을 위한 ‘연애, 결혼, 재회 상담 프로그램’이 있다.
다툼이 많아 헤어짐을 고민하는 사람,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성격 차이를 극복하고 싶거나 애증의 관계로 억눌린 응어리를 풀고싶은 사람, 그리고 결혼을 망설이는 예비 신혼부부에게 추천하는 상담 프로그램이다.
또한 ‘자기 탐색, 감정 조절, 관계 상담 프로그램’으로 개인 상담으로 진행된다.
관계 맺기에 서툰 사람, 감정 기복이 심한 사람, 다른 사람의 말에 상처를 잘 받는 사람, 특히 누군가의 특정 단어, 표정, 태도에 순간 감정이 격해지시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있다.
그 외에도 힐링 프로그램, 스페셜 VIP 상담, 지방이나 해외에 거주하시는 사람들을 위해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감정시그널연구소 이지희 소장은 “젊은 감각, 센스 있는 상담과 코칭을 섞어 스피드 있는 상담을 진행한다"며 "나와의 관계, 타인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그 안에서 오가는 소통의 시그널을 이해하고 센스 있는 표현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컬러를 통한 나의 기질, 그림을 통한 나의 무의식, 다양한 심리 검사를 통해 현재 나의 대화 스타일과 교류 방식, 추구하는 방향성을 파악하고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빠르게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여 고민이 해결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감정시그널연구소는 2024년부터는 강의와 집단 상담에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힐링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마음 챙김, 오감 테라피, 성격 유형별 대처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인, 가족, 모임,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