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K-STAY관광호텔과 세탁물 위탁 협약

    사회 / 정찬남 기자 / 2022-09-07 12:06:43
    • 카카오톡 보내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훈련 발판 마련

    ▲ 김송자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최근 신흥권 K-STAY 관광호텔대표와 세탁물 위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K-STAY 관광호텔(강진군 군동면 소재)이 최근 세탁물 위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진 지역 청년 장애인들의 직업훈련과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상호 협력하고 강진을 찾는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신흥권 K-STAY 관광호텔 대표는 “청년 장애인 직업훈련생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함께 동참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인 숙박환경을 제공해 지역경제 발전에 함께 힘을 보태겠다.” 고 밝혔다.

    김송자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복지관은 우리 지역 청년 장애인들에게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분들의 자활·자립을 지원해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강진로타리클럽의 글로벌보조금 지원사업과 강진군 시설 투자비를 바탕으로 세탁기 50kg 2대, 건조기 50kg 2대와 시트 전용 다림질 기계롤러아이로너)를 구입해 숙박업소 세탁물을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