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입법정보 플러스」(제62호) 발간

    지방의회 / 최성일 기자 / 2023-06-28 12:53:56
    • 카카오톡 보내기
    제9대 의회 1년 간 성과를 반영하여 입법활동 지원
    의정활동에 필요한 입법정보를 제공하여 의원들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
    제313회 임시회, 제314회 정례회 조례안의 심의결과, 의원발의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등 수록으로 활발한 입법활동 제고!
    ▲ 입법정보 플러스사진
    [부산=최성일 기자]부산광역시의회(의장 안성민)는 6월 28일 「입법정보 플러스」(제62호)를 발간.배포했다.


    「입법정보 플러스」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의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타 시‧도의회 동향 등 활용 으로 활발한 입법활동을 추진하기 위하여 2015년부터 정례회‧임시회 개최 후 연 6회 발간하고 있다. 제9대 의회는 지난 1년 간(22.7~23.6) 161건의 조례를 제정했고 그 내용을 「입법정보 플러스」에 담아 입법활동을 널리 알리고 있다.

    주요내용은 제313회 임시회, 제314회 정례회 조례안의 심의결과와 의원발의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타 시‧도의회 동향, 법제처 법령해석 및 의견제시 사례, 최근 제‧개정 법령, 최근 제출 법안, 생활 관련 법령, 화제의 판결 등에 관한 것이다.


    올해로 9년째 접어든 「입법정보 플러스」는 지난 회 때부터는 조례 발의 의원님들의 사진을 수록하기 시작했고, 시정현안 및 이슈와 연계한 타 사·도의회 동향과 법제처 법령해석을 담는 등 발전적인 입법 정책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입법정보 플러스」는 부산광역시의회 전 의원, 시의회사무처, 시, 구‧군의회 및 교육청에 배부되며, 시민들이 시의회의 자치입법기관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부산광역시의회 홈페이지에도 확인 가능하다.

    안성민 의장은 “이번 「입법정보 플러스」(제62호) 발간은 의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활발한 입법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입법정보 전달 기능이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