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의회 3층 정책세미나실에서 오는 13일 오전 10시30분 이미경 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 주최로, ‘청소년 사업 예산 분석을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문화·교육 기관의 대표자와 예산 담당자, 관계 공무원, 그리고 구의원들이 함께 모여 청소년 사업 예산의 적합한 배정과 효과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타 자치구의 청소년 사업 예산 사례 분석을 통해 은평구의 2024년도 청소년 사업 예산 현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현재 예산 배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청소년 사업의 효과성, 재정 건전성 등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세미나를 마련했다.
강연자는 지방자치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사)지방자치발전소 이영숙 대표로 청소년 사업 예산에 대한 심층 분석과 건설적인 제언을 할 예정이다. 이영숙 대표는 타 자치구의 성공 사례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은평구 청소년 사업 예산의 미래 지향적인 예산 운영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이번 세미나는 단순히 정보 교환을 넘어, 은평구 청소년 정책의 비전과 방향성을 공유하고,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고민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 위원장은 “은평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환경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예산 분석 세미나를 개최했다”면서 “노인, 장애인, 문화, 체육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해서도 주민들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예산 분석 세미나를 개최할 것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