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동요발전을 위한 학부모 간담회 개최

    경인권 / 민장홍 기자 / 2025-07-25 22:15:08
    • 카카오톡 보내기
    ▲ 간담회에서 김경희 시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이 학부모 및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시청 제공)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시청소년재단이 최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이천시 동요 발전을 위해 시장과 함께하는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동요역사관에서 운영 중인 서희중창단, 찾아가는(오는) 동요 교실, 동요 강좌 등에 참여 중인 학부모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김경희 시장과 동요 발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간담회에 앞서 동요 강좌에 참여 중인 아동들이 그동안 수업을 통해 배우고 익힌 동요를 무대에서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이어 시가 대한민국 동요의 중심지로 자리 잡기까지의 과정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동요역사관의 완공 및 개관 시기와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학부모들과 시장이 의논해보는 시간을 보냄으로써, 동요 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와 신뢰를 형성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시와 이천시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이천시가 ‘대한민국 동요의 도시’로서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