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의회, 체육진흥 조례안등 안건 8건 처리

    지방의회 / 문찬식 기자 / 2022-11-10 15:53:22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중구의회가 최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의 제306회 임시회의 긴 일정을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10일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인천광역시 중구 체육진흥 조례안을 비롯한 총 4건의 조례안과 2건의 동의안, 제5기 중구지역사회보장계획 보고의 건 및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등을 처리했다.

    제4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한창한 의원은 영종·용유 지역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구 자체적인 지원 확대에 적극적으로 힘써줄 것을 제안했고, 윤효화 의원은 노후화된 인천종합어시장이 연안부두 물양장 매립지역으로 이전될 수 있도록 유관 기관이 협치해 방안을 강구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손은비 의원은 인천시의 ‘2군 9구 체제로 개편하는 행정체제 개편안’ 발표와 관련해 "행정체제 개편의 당사자인 우리 구민들의 실질적인 수혜와 의견 반영을 위해 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강후공 의장은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땀 흘리며 가꾸어 온 곡식을 거둬들이듯, 올 한해 추진 중인 사업들이 당초 목표와 계획에 맞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