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돈 스타키그룹 대표, 감사 에세이집 "감사합니다" 출간

    도서 / 이창훈 기자 / 2024-06-14 08:58:58
    • 카카오톡 보내기

    국내 대표 청각 전문기업 스타키그룹 심상돈 대표가 ‘감사합니다’ 라는 자서전 에세이집을 출간했다.

     

    국내 기업 최장수 전문 경영인인 심대표는 4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보청기 사업을 선도하고 우리 사회에 나누고 봉사하며 감사하는 삶에서 얻는 행복한 인생의 지혜를 솔직 담백하게 에세이집에 담아냈다.

     

    CEO 심상돈의 첫 에세이집인 《감사합니다》의 1장에서는 저자의 삶의 운명을 긍정적으로 ‘확~’ 바꾼 사건 스토리를 소개한 ‘내 인생을 바꾼 별의 순간들’, 2장 ‘나는 듣는 사람입니다’ 에서는 국내 청각산업의 역사와 귀 건강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저자가 보청기업계에 처음 발 딛게 된 이야기가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담겨 있다.

     

    3장 ‘나는 대표이사 영업사원입니다’ 에서는 스타키와 심상돈 회장이 보청기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수십 년간 업계 톱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경영 비결이 소개됐다.  

     

    4장에서는 저자가 지금껏 살아오면서 추구해 왔던 삶의 철학과 원칙으로 내세웠던 ‘운을 부른 선택들’, 5장에서는 지난 40여 년 간 비즈니스 세계에서 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면서 느꼈던 두려움, 위기감, 외로움 등 ‘CEO 자리를 위해 치러야했던 것들’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마지막 6장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며’에서는 청각산업계에서 지난 40년 가까운 시간 동안 지내오면서 얻게 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가치와 보람, 저자의 앞으로의 인생 계획이 소개됐다.

     

    심 대표는 에세이집에서 “행운의 여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겸손과 감사의 마음으로 선한 생각을 바로 행동으로 옮기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그렇게 저는 운 좋은 사람이 됐습니다”고 전했다.

     

    자선 에세이는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 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