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FC U15, 2025 전국 중등 축구리그[경기4] ‘우승’쾌거

    경인권 / 오왕석 기자 / 2025-09-24 16:35:48
    • 카카오톡 보내기
    – 청룡기에 이어 또 하나의 우승 트로피, 유소년 축구의 저력 입증 –
    ▲ 2025 U15중등리그 우승

    [용인=오왕석 기자] (재)용인시시민프로축구단(이하 ‘용인FC’(가칭)) 산하 유소년 팀인 용인FC U15가 ‘2025 전국 중등 축구리그[경기4]’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용인FC 유소년 시스템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리그에서 용인FC U15는 총 9경기 중 8승 0무 1패라는 빼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선수들의 열정과 도전, 코칭스태프의 전략적인 지도와 헌신, 포기하지 않는 집념과 끈끈한 팀워크, 여기에 굵은 땀방울까지 더해져 만들어낸 값진 결과였다.

     

    앞서, 용인FC U15는 지난 8월에 개최된 ‘청룡기 전국 중등 축구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 우승으로 2025년 시즌 두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유소년 축구 최강팀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구단 관계자는 ‘청룡기에 이어 또 한 번 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미 전국대회 우승을 통해 용인시축구센터의 유소년 육성 체계가 전국 최정상 수준임을 입증한 바 있다’며, ‘내년 K리그 유스 무대에서도 경쟁력 있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용인FC는 지난 8월 K리그 연맹 이사회로부터 2026 시즌 K리그 2 참가 승인을 받은 상태다. 이에 내년부터 용인FC U15는 프로 산하 유스팀 자격으로 ‘K리그 주니어 리그’에 참가하게 된다. ‘중등 축구리그’의 마지막을 우승으로 장식하며,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예고한 셈이다.

     

    한편, 용인FC U15는 다가오는 11월, ‘전국 중등 축구리그 왕중왕전’에 출전할 예정이다. 구단은 이번 대회에서도 선수들이 좋은 컨디션과 경기력을 유지하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