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ESG 경영 수준 진단’ 최고등급 획득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0-21 14:16:01
    • 카카오톡 보내기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진단 통해 ESG 경영 위한 임직원의 전사적 노력 입증

     한국체육산업개발 신치용 대표이사가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이 실시한 ESG 경영 수준 진단 확인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

     

    [문찬식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가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이 실시한 ‘ESG 경영 수준 진단’에서 3등급(최고등급)을 획득했다.

     

    21일 중소벤처기업인증원에 따르면 ESG 경영 수준 진단은 조직의 ESG 경영 도입 이행 수준을 규정된 절차에 따라 외부 전문가가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진단하는 제도로 총점 1000점 만점 중 조직이 획득한 진단 점수에 따라 0~3등급으로 구분된다.

     

    이번 진단과 관련해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임태순 교육평가실장은 “3등급은 조직이 전 부문에 걸쳐 ESG 경영을 실시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임직원의 전사적인 실천 노력이 있어야 획득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정보공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에서 두루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인권경영 제도 정비, 재해 예방 체계 구축,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등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이 부각됐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신치용 대표이사는 “이번 진단을 통해 한국체육산업개발이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에 대해 정확한 수준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한국체육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