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합천군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공모사업 「여성 창업 인력지원 프로그램‘잇-고’」운영

    영남권 / 이영수 기자 / 2025-09-26 15:49:02
    • 카카오톡 보내기
    레진아트 수료과정을 통해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기회 확대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과 합천가정상담센터(센터장 송민숙)는 관내 경력단절 여성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성거점공간 ‘잇-다’에서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공모사업「합천군 여성 창업 인력지원 프로그램 잇-고’」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레진아트 제작기법 수료과정인 ‘잇-고’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실습 중심의 교육 과정을 통해 여성들이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9월 4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UV레진의 이해 ▲다양한 기법을 활용한 레진 액세서리 제작 ▲트렌디한 아이템 제작기법 실습 등 체계적인 실습 중심의 과정을 통해 전문성 있는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수강생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레진아트 전문기술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수료증까지 받아서 기쁘다”며 “앞으로 여성 대상 프로그램이 더욱 다양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여성들이 지역사회에서 경제적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