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어린이 벼룩시장ㆍ헌혈 캠페인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25-10-27 14:25:51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과 함께 하는 어린이 벼룩시장'

    [구미=박병상 기자] 비영리민간단체 ‘시민과함께’에서 주최ㆍ주관한 '시민과함께 하는 어린이 벼룩시장' 행사가 최근 동락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으로 선정돼 도비 지원을 받아 추진된 것으로, ‘생명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을 주제로 시민 500여명이 함께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어린이 벼룩시장, 꽃꽂이 체험 프로그램, 댄스배틀 등 다양한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가족 단위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행사장 한편에서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어 많은 구미시민들이 귀중한 혈액을 기증하며 생명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했다.

    이날 기부받은 헌혈증 50여매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사용될 예정이며, 분식코너 운영 수익금 100여만원도 연말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기부로 이어질 계획이다.

    아울러 회원 50여명이 자발적으로 현장 봉사에 참여해 따뜻한 나눔 분위기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서로를 위해 마음을 나누는 모습이 참 따뜻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중심이 되는 나눔과 봉사의 문화가 더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시민과함께는 2022년 3월 창단된 비영리민간단체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ㆍ환경정화 봉사활동ㆍ취약계층 이웃돕기 등 다양한 공익활동과 365일 운영되는 재난대비 TF팀을 통한 폭우ㆍ태풍 등 재난시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치며 나눔과 상생의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