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닥터' 사공정규 동국의대 교수, ‘봉사 함께 합시다!’ 기부 챌린지 1호 참여

    사회 / 전용혁 기자 / 2024-01-09 14:42:11
    • 카카오톡 보내기
    사공정규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이사장이 이재달 대광불자회장에게 봉사금을 전달하고 있다. / 사진제공=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시민일보 = 전용혁 기자]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이사장 사공정규) '봉사 함께 합시다!'의 첫 기부자로, 이번 프로젝트를 제안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사공정규 이사장이 직접 나섰다. 

     

    사공 이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봉사는 당신과 세상을 행복하게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35년 동안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 활동하고 있는 사공 이사장은 “그동안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서 주어진 사회적 사명감과 소명감을 잊어본 적이 없다. 제가 할 수 있는 제게 주어진 능력을 사회를 위해 나누어야겠다는 생각을 늘 해왔다.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하는 일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공 이사장은 대구에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으로 대구 의료체계가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은 2020년 3월, 의사의 소명으로 목숨 건 의료봉사를 하기도 했다.

     

    한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은 지난 6일 대구시 남구 이천동 대광불자회 사무실에서 사공정규 이사장이 전액 기부한 봉사금 금일봉(金一封)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대광불자회의 요청에 따라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와 함께 하는 즉문즉답(卽問卽答)' 강연으로 재능기부했다.

    사공정규 이사장은 “앞으로도 매월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봉사활동은 물론 봉사금 또는 봉사물품을 꾸준하게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은 힐링 및 힐링 문화의 학술 연구, 개발, 교육, 보급, 공유, 교류, 제도마련과 그에 부수되는 활동을 통하여 개인 힐링을 통한 행복한 개인, 사회 힐링을 통한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18년에 설립된 순수비영리 사단법인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