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22개 시군구 산불진화 민관군, 해남 만대산 산불진화 시범훈련

    사회 / 정찬남 기자 / 2022-11-18 14:50:54
    • 카카오톡 보내기
    해남군 주관, 산불진화 모의훈련 300여 명 참여
    지상・공중 간 산불재난 위기대응체계 구축 실전 훈련

    ▲ 명현관 해남군수가 지난 16일 해남읍 소재 만대산 산불 진화 모의 훈련에 참여한 전남 22개 시군 산불업무 담당 및 산불진화요원 등300여 명에 대해 격려의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이 기후변화로 인한 산불이 연중화 및 대형화 되는 추세에 맞춰 산불진화 모의훈련을 지난 16일 실시했다.

    해남읍 만대산 일원에서 열린 산불진화합동 시범훈련에는 전남도 주최 해남군 주관으로 전남 22개 시군 산불업무 담당 및 산불진화요원 등300여 명이 참석했다.

    산림청헬기와 임차헬기가 동원된 이번 훈련에는 영암국유림관리소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공중진화대, 해남군산불전문예방진화대, 해남소방서, 해남경찰서, 군부대, 의용소방대 등이 참여해 가상 산불상황에서 각 기관별 협업체계 점검 및 보완을 통해 초동진화 역량을 강화하고 산불장비 운영 기술 공유 등 산불 대응능력 제고를 위해 실시됐다.

    훈련에는 헬기 3대와 산불진화차 3대, 공중진화대 10명, 산불재난특수진화대 12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0명, 육군 제8539부대 10명 등 장비와 인력을 동원, 산불상황관제시스템을 통해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와 실시간 산불상황에 대응하는 상황판단과 현장지휘 훈련도 병행했다.

    해남군은 이번 모의 훈련을 통해 산불 진화 대응태세를 강화하고, 유관 기관과의 공조체계를 점검하는 등 실전 대처 능력을 확인하고 가을철 산불방지와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