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시설관리공단, '군민참여 업사이클링 생활용품 만들기' 2025년 친환경 제품 만들기 성황리에 마무리

    영남권 / 이영수 기자 / 2025-10-23 15:59:16
    • 카카오톡 보내기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지난 22일 합천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 진행한 ‘친환경 제품 만들기’ 프로그램이 합천군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합천군민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빈병을 이용한 라탄 꽃병 만들기, 산업 폐기물 양말목을 이용한 꽃 도어벨 만들기 등 재활용품과 폐기물을 활용하여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 확산과 자원 재활용의 실천을 목표로 구성됐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 방법 및 빗물받이 유지관리’ 홍보 캠페인과 더불어 하수처리 과정 및 주요 공정에 대한 견학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장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생활 속 작은 습관이 수질 관리와 지역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조수일 이사장은 "2025년 친환경 제품 만들기 프로그램은 군민들과 함께 환경 보호의 가치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환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