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신촌동, 15일 洞 문화축제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5-11-10 16:36:02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대문구 신촌동이 오는 15일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2025 꿈이 이루어지는 신촌동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신촌 상권 활성화와 지역주민 간 화합을 위해 신촌이대상가번영회가 주관하고 신촌상권강화기구 등 여러 지역단체가 후원한다.

    축제는 서울 주요 상권이자 젊음의 거리로 사랑받는 신촌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는 공간, 새로운 신촌의 가치 창조’란 주제로 진행된다.

    세부 일정을 살펴보면 오전 11시 사물놀이 공연에 이어 색소폰·통기타·라인댄스·밸리댄스·웰빙댄스·난타 등 주민 중심의 무대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1~7시는 개막식, 축하공연, 대학생 거리공연, 노래자랑, 신촌 블루스랩소디 특별무대 등이 잇달아 열려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주민·상인·대학생·청년 기업이 전시·체험 부스, 플리마켓, 먹거리 마켓 등을 운영한다.

    이처럼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기획돼 신촌 거리문화를 새롭게 조명할 전망이다.

    이성헌 구청장은 “주민, 상인, 대학생이 함께하는 신촌동 문화축제를 통해 서로 간의 온정이 깊어지고 신촌 상권에도 활력이 더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