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1일 '군민의 날 행사'

    호남권 / 정찬남 기자 / 2023-04-27 15:08:48
    • 카카오톡 보내기

    체육대회ㆍ노래경연 등 진행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민들의 화합의 장이자 축제 무대인 ‘제51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가 오는 5월1일 강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그동안 군에서는 군민의 날 행사 옥외행사를 격년제로 진행해 왔지만 코로나19로 중지됐던 것을 다시 4년 만에 실시한다.

    행사는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진행되며, 이후 노인, 여성, 청소년의 신나는 댄스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더불어 성전면 드론 동호회의 특별한 드론 비행으로 식전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시작과 함께 향우 최현만씨가 강진군민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하고, 최현만씨를 포함한 박광열ㆍ이경수ㆍ여상진씨 등 향우 4명이 각각 500만원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통 큰 기탁을 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읍ㆍ면 대항 체육행사에는 에어봉달리기, 협동 공 튀기기, 줄다리기, 육상 400m 릴레이 계주, 게이트볼, 축구, 배구 총 7종의 체육 경기가 펼쳐진다.

    올해는 줄어드는 인구를 감안해 4개 권역(영랑ㆍ청자ㆍ다산ㆍ하멜)으로 구분해 권역별 대항으로 축구와 배구 종목을 추가해 군민들이 골고루 참여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되었다.

    체육경기가 끝난 후에는 제1 실내체육관으로 자리를 옮겨 읍ㆍ면 대항 노래경연이 진행되며 강진남, 주권기, 진이랑 등 초대 가수가 출연해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