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조영환 기자] 경기 파주교육지원청이 올해 파주교육의 주요 성과와 이슈를 담은 5대 뉴스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선정은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파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설문조사에 지역사회와 학부모가 참여해 이뤄졌으며, 총 87명의 응답을 통해 파주교육의 핵심 성과와 비전을 반영한 뉴스가 선정됐다.
14일 교육청에 따르면 2024년 파주교육 5대 뉴스 주요 내용은 경기도 최초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지원하기 위해 통학버스 ‘파프리카’를 운영하고 있다.
이 통학버스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편의를 높이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파주교육은 교육발전 특구로 지정돼 다양한 교육 혁신 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파주교육은 미래지향적인 교육 환경을 선도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정책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최은미 교육장은 “이번 5대 뉴스 선정을 통해 파주교육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비전을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파주교육의 성과와 혁신적 정책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파주교육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