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시가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승마산업 활성화로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2022년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신청자를 23일부터 오는 4월1일까지 모집한다.
지역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총 658명(일반 640명ㆍ생활 18명)을 모집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총 10회에 걸쳐 이론 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 끌기, 말 타기 등의 강습으로 진행된다.
학생승마체험은 지역내 유소년 전문 승마시설 4곳에서 실시하며, 일반 승마체험은 전체 수강료 32만원의 70%인 22만4000원은 지원받고 나머지 30%인 9만6000원만 자부담하면 되며 생활 승마체험은 전액 지원을 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일반 승마체험의 경우 경기도 학생승마체험 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승마장과 요일을 선택해 신청하면 되며, 생활(사회공익) 승마체험은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선정된 학생은 개별적으로 통보 또는 경기도 학생승마체험 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학생승마체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승마체험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