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박창환 전남부지사 초청 '국비 확보 특강'

    호남권 / 김우정 / 2023-06-08 15:16:48
    • 카카오톡 보내기

    [완도=김우정 기자] 전남 완도군이 지난 7일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를 초청해 '국고 확보 추진 전략 및 대응 방안'이라는 주제로 군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국비 예산 편성 과정 ▲국비 사업 요구시 사전 검토 사항 ▲국비 확보 전략 ▲사례 연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먼저 박창환 정무부지사는 국비 요구 사전 절차 이행과 시기별 추진 과제, 지역의 강점 활용, 예산실 심의 절차와 방식 이해, 인적 네트워크의 중요성 등 국비 확보 전략 노하우를 직원들에게 공유했다.

    특히 정부의 시기별 예산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예산 확보를 위해 체계적이고 치밀한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을 역설했다.

    또한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부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상시 채널 가동 유지와 시의적절한 방문, 재정 당국의 입장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계 구축, 자치단체장과 직원들의 노력 등을 강조했다.

    군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사전 컨설팅을 위해 사업 부서 직원들의 해당 부처 방문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은 재정 상황이 열악해 각종 사업 추진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국비 확보는 필수”라면서 “새로운 국비 확보 전략을 마련하고 중앙부처를 적극 공략하여 2024년도 국비를 확보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우정 김우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