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불광1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3-06-21 09:57:23
    • 카카오톡 보내기
    ▲ 은평구 불광1동은 지난 16일 LG전자베스트샵 앞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사진=은평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1동은 최근 LG전자베스트샵 앞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민관 협력사업으로 녹번종합사회복지관, 불광1동주민센터,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으로 주관해 주민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곳에 상담소를 설치해 운영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녹번종합사회복지관 및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업과 자원을 안내해 주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불광1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가 어려운 주민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복지 상담 및 공적 서비스를 안내했다. 심층적인 개입이 필요한 가정은 해당 복지플래너에게 사례를 전달하여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이날 상담소를 찾은 한 주민은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알고 있었지만, 주민센터를 찾아가는 것이 부담돼 도움을 주기 어려웠다. 이번에 복지상담소에서 상담을 받은 후 복지 정보를 알게 돼 도움을 줄 수 것 같다”고 말했다.

     

    다른 한 주민은 “복지제도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이 많았는데 간편하게 상담받을 수 있어 매우 편하고 도움이 됐다”고말했다.

     

    권정태 불광1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복지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