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30회 의왕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10-01 15:35:10
    • 카카오톡 보내기
    ▲ 의왕시는 10월 1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0회 의왕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송윤근 기자]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0월 1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0회 의왕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인의 날 기념식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기원하고, 오랜 세월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노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의왕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김학기 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시의원, 도의원 유관 기관 단체장 등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 행사에서는 ▲의왕시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경쾌한 동요와 트로트 연주 ▲아랑고고장구·전통민요협회 의왕시지부의 민요 공연 ▲초청 가수들의 흥겨운 무대가 이어지며,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선사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경로효친을 실천하고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한 효행자와 모범 노인 등 29명에게 표창패가 수여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김성제 시장은 “한평생 자녀들을 위해 살아오시고, 의왕시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어르신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노인복지관 내 노인목욕탕 조성 및 운영 ▲경로당 현대화 사업 ▲경로당 내 척추온열의료기 지원 ▲경로당 스마트 건강백세 사업 ▲노인 일자리 단계적 확충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사업(만80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 대상자 복지카드 지원) ▲노인 버스 무료 승차 교통비 지원 등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전국 최고의 노인복지 도시’라는 위상을 쌓아오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