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청천1동 주민자치회, ‘우리가 만드는 꽃길, 마음을 잇다’ 원예 교육 마무리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7-23 12:35:28
    • 카카오톡 보내기
    도시농부꽃마당과의 협약 통해 진행… 주민 참여 속 꽃길 조성 본격화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천1동 주민자치회는 ‘우리가 만드는 꽃길, 마음을 잇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원예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주민 간 소통을 바탕으로 마을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 및 주민 총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직접 흙을 만지고 화초를 다양한 방법으로 다뤄보며 정서적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회적협동조합 도시농부꽃마당과의 협업으로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지며 이론과 실습 뿐만 아니라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감정 교류의 시간이 됐다.


    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교육의 내용을 토대로 ‘우리가 만드는 꽃길, 마음을 잇다’ 사업을 지속해, 주민들과 함께 마을에 꽃길을 조성하고 소통 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참여자 중 일부는 교육 이후에도 자발적으로 꽃길 조성 활동에 참여할 뜻을 밝히며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이는 등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한 참여자는 “꽃을 심으면서 이웃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웃을 수 있어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명숙 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마을을 가꾸고 공동체를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