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빅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충청권 / 최복규 기자 / 2025-06-24 16:03:40
    • 카카오톡 보내기
    내ㆍ외부ㆍ민간 데이터 연계
    인구 변화ㆍ경제 등 통합분석
    정책설계 등 행정 혁신 시동

    [홍성=최복규 기자] 충남 홍성군은 클라우드 활용 디지털 혁신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3일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은 내부 데이터 180건, 외부 API 36건, 민간 데이터 68개 등 각종 데이터의 유기적인 연계와 통합 관리를 목표로 구축됐으며, 이를 통해 군은 정책 결정을 위한 데이터 기반 행정의 토대를 마련함과 동시에 공공 서비스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연령별 인구 변화, 지역 경제 동향, 안전 관련 데이터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통합적 분석과 클라우드를 활용한 시각화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군민들에게는 보다 체계적이고 신뢰성 높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으며, 주요 정책 설계와 집행 과정에서도 실질적인 변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군은 향후 해당 플랫폼을 활용해 민간ㆍ공공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주민의 행정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대민용 데이터 포털 웹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해당 플랫폼은 최신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행정 데이터를 통합ㆍ분석ㆍ활용 가능하게 만들어 홍성군의 디지털 전환을 대표하는 프로젝트로 자리 잡게 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