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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문서지갑이란 광주은행이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주민등록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 소득금액증명, 납세증명 등 총 18종의 공공문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열람 및 발급하고, 제출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공공문서를 발급받기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프린터로 출력해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광주은행 개인스마트뱅킹 스마트서비스 탭에 있는 ‘정부 전자문서지갑’ 메뉴에서 공공문서를 발급해 카카오톡 등을 통해 1회 열람용으로 문서를 공유하거나 광주은행 영업점을 비롯한 다른 기관에 제출할 수 있으며, 사본을 휴대폰에 저장할 수도 있다.
또한 기업스마트뱅킹 및 인터넷뱅킹에서도 사업자용 금융인증서를 도입했다.
광주은행 백의성 디지털채널부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서비스로 고객님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금융의 디지털시대에 발맞춰 고객의 니즈 충족과 편의성 향상을 최우선으로 한 디지털금융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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