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최진우 기자] 충남 홍성군이 친환경농업 활성화와 청년인력 확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구현을 위해 ‘2022년 친환경청년농부 육성 프로젝트’ 참여자를 공모한다.
참여자 자격은 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농업경영체 등록자로 친환경농업을 하고 있거나 친환경농업으로 전환을 희망하는 농업인으로 참여희망자는 2022년 1월21일까지 군청 농업정책과에 사업계획서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친환경농산물 생산ㆍ유통시설 설치, 노후시설 개보수, 포장ㆍ선별시설 등 4000만원의 사업비 중 8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 연도 말까지 1000㎡ 이상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아야 하며, 친환경청년농부영농법인에 가입해 조합원으로 활동해야 하는 의무도 주어진다.
친환경청년농부 육성사업은 2018년부터 추진돼 군에는 30여명의 친환경 청년농부가 특수채소, 허브, 쌈채소, 과채 등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친환경청년농부영농법인을 통해 교육, 컨설팅, 정보교류 등 유대감을 형성하면서 친환경농업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청년농부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많은 청년농부들이 참여하여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을 통해 농업농촌의 미래와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