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신규공무원 39명 임용식 개최

    영남권 / 이영수 기자 / 2025-09-30 17:35:19
    • 카카오톡 보내기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30일 오전 9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39명의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용식은 임용장 수여, 신규 임용자의 선서문 낭독, 당부말씀 및 기념 촬영, 신규직원 공직생활 안내서 책자 및 웰컴키트 배부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합천군의회 방문과 오후에는 영상테마파크, 합천박물관 및 옥전고분군 현장체험이 이어졌다.

    이번에 임용되는 신규공무원들은 행정·사회복지·시설·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합천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들로 본청, 직속기관 및 읍면사무소에 배치된다.
     

    군은 신규공무원들의 빠른 조직적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선배 공무원을 개인 맞춤형 멘토로 지정, 조직 내 소통 활성화를 할 예정이다. 멘토로 참여하는 선배 공무원들은 각 부서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중견·선임 직원들로, 신규공무원들이 업무 초기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게 된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몸과 마음의 건강이다”라며 스스로를 잘 돌보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주길 당부하였고, 또한 “군민의 신뢰를 위해서는 청렴한 자세가 가장 큰 자산이라며 그런 마음가짐이 ‘합천을 새롭게, 군민을 빛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신규 임용으로 합천군은 조직 내 활력을 불어넣고,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