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콘텐츠진흥원, ‘우리는 문화재생 로컬크루’ 성황리 종료

    사회 / 이창훈 기자 / 2024-09-11 16:43:33
    • 카카오톡 보내기

    로컬콘텐츠진흥원은 지난 9일 문화적 도시재생 프로젝트인 ‘우리는 문화재생 로컬크루’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안시민과 천안시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한 생활문화인들의 참여형 공연으로 천안시 안서동에서 개최되었다.

    ‘우리는 문화재생 로컬크루’는 천안 문화도시 사업인 ‘내가 바꾸고 꾸미는 천안’의 일환으로, 시민의 문화 자주권을 실현하고 문화독립도시 천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기획된 행사이다. 이번 첫 행사에서 지역 생활문화인들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으며,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많은 천안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사회의 문화적 활기를 증진시켰다.

    행사에는 천안 지역 업체인 블랙애드가 협력사로, 자연주의 입욕제 브랜드 아임밤이 협찬사로 참여하여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현장을 찾은 관객들은 다양한 생활문화인들의 공연을 즐기며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가졌다.

    정준원 로컬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행복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협력하여 생활문화 공연을 활성화시켜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진석 국회의원(충남 천안시갑)은 “문화생활이란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예술 문화를 경험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천안시민들이 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생활문화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무대를 위하여 관심을 가지며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는 문화재생 로컬크루’는 천안 지역에서의 생활문화 활성화와 함께 시민들이 문화적 자주권을 실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천안시의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로컬콘텐츠진흥원은 생활문화, 문화복지, 청년, 시니어, 국가균형발전, 도시재생 등 다양한 사회적·세대적·지역적 문제를 고민하고 디자인적 사고로 해결하는 기관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