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문화·역사·관광 등 홍보 전국민 대상 유튜브 영상공모

    사회 / 정찬남 기자 / 2023-02-10 18:03:50
    • 카카오톡 보내기
    오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접수, 총 시상금 1,850만 원

    ▲ 강진군유튜브영상공모전 포스터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강진군의 문화·역사·자연환경,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다양한 계층의 시선으로 바라본 영상 콘텐츠를 통해, 남도답사 1번지 강진을 전국에 관광명소로 알리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강진군 유튜브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청자 축제, 관광지, 맛집 등 강진군을 알릴 수 있는 소재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이나 팀을 구성해 브이로그, 패러디, 뮤직비디오 등 원하는 장르를 선택하여 3분에서 5분 내외의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며,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게시하고,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와 함께 영상 파일을 메일로 제출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 심사위원이 기획성, 활용성, 완성도, 흥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 총 6개 작품이 선정되며 대상1,000만 원 등 총 1,8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6월 26일에 발표되며, 수상 작품은 강진군 공식 유튜브 채널 “찐TV”와 SNS 채널 등에서 강진군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전 국민이 축제, 관광지, 맛집 등 강진군의 명소를 구석구석 둘러보고 즐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빠르고 스마트하게 진화하는 ‘내 손 안에 강진’으로 놀러 오시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