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해남교육지원청, 2022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개최 / 사진=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21일 오후 3시 해남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해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 및 연수를 실시했다.
해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13조의 규정에 의거해 이달 1일자로 교원위원, 전문위원, 학부모위원 25명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오는 2024년 2월 29일까지 2년 동안 해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은 위촉장 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안건 심의 및 의결, 역량강화 연수로 진행됐으며 특히, 이날 실시한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에 대한 심의위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전문 노윤호 변호사를 강사로 초빙해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심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심의위원회의 권한과 의무, 사건파악 의견진술, 학교폭력 판단, 관련학생 조치결정의 순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해남교육지원청 주경진 학교지원센터장은 “지역사회 교육과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심의위원으로 위촉되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전문성과 역량을 살려 학교폭력 분쟁을 최소화하고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한 관계회복을 높이는데 최선의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