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고객 응대방법 강의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5-11-24 20: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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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 동구,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직원친절교육 실시
    인천 동구(구청장 이화용)는 최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직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친절서비스에 대한 인식 전환과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행정서비스 헌장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종래의 스마일 교육을 탈피해 올바른 친절서비스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구는 이날 교육을 위해 예인서비스 아카데미 남정아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인사, 표정, 화법 등에 대한 서비스 기본이론과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스킬, 에티켓, 매너, 불만고객 응대 등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약 2시간여에 걸쳐 진행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올해 신규임용 직원 23여명과 민원담당 직원을 전원 참석토록 해 바람직한 공직자상 정립과 친절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신규임용 직원들에게는 향후 공직생활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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